부메랑의 법칙 뜻 부메랑 뜻

INFO/상식|2023. 3. 8. 20:43
c
c
c
c

사랑은 돌아오는 거야!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부메랑의 뜻, 의미를 생각하면 이 말부터 떠올리게 되는데요.

대화를 하다가 나오는 부메랑의 법칙 혹은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다는 문장에서의 부메랑 뜻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부메랑의 뜻, 부메랑의 법칙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메랑의 법칙 뜻

부메랑의-법칙-뜻-thumbnail
부메랑의 법칙 뜻

 

부메랑은 오스트레일라아 서부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무기의 하나입니다.

활처럼 굽은 나무 막대기로 만들어져 있으며, 목표물을 향해 던지면 빙글빙글 회전을 하면서 날아가고, 목표물에 맞지 않으면 다시 나에게로 되돌아오는 도구를 가리킵니다.

사실상 목표물에 명중하지 않으면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있고, 돌아오지 않는 것도 있는데요.

가볍게 제작하여 돌아오도록 만든 것은 보통 사냥용이고, 무겁게 제작해서 던지고 돌아오지 않도록 만든 것은 전투용 무기였다고 합니다.

 

부메랑
부메랑

요즘은 다양한 소재로 만든 제품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원래는 사냥도구이지만, 요즘은 놀이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대화에서의 부메랑의 뜻은 다르게 해석해야 합니다.

"그 일이 결국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네."

"이런 것을 바로 부메랑의 법칙이라고 하지"

이와 같은 문장에서 사용된 부메랑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해요.

 

부메랑 뜻

자업자득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자기가 저지른 일의 과보는 반드시 자기 자신에게 돌아감을 뜻하는 한자성어인데요.

앞선 예시에서의 부메랑, 부메랑의 법칙의 뜻은 '자업자득'과 상통한다 할 수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업보'라고 이해하면 좋겠네요.

어감을 봐도 별로 좋은 뜻은 아니지요?

좋은 일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기도 하지만, 대화에서 사용할 때는 보통 안 좋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부메랑의 법칙 또는 부메랑은 보통 자신이 저지른 과거의 일이 현재에 나쁜 결과를 미칠 때 사용하는 말이랍니다.

즉, 위의 문장에서의 예시처럼 "그 사람 잘 나갈 때 그렇게 남들을 무시하더니만, 요즘 처지가 어려워졌다던데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더군. 과거의 행동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왔어."

 

인생은 기브앤테이크라는 말도 있지요?

나의 과오가 언제 부메랑이 되어 미래 혹은 현실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니, 항상 행동을 올바르게 하고 살아야겠습니다.

 

함께 보면 재미있는 글

 

관세사 연봉 하는일 전망

관세사라는 직업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관세사는 연봉도 높은 편에 속하고 또 전문직이기도 한데요. 이 직업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관세사 연봉과 더불어 어떤 일을

cait.tistory.com

 

야누스 뜻 야누스의 얼굴 뜻 유래

Janus Face 두 얼굴의 행복과 불행 야누스는 로마신화에 등장하는 문(門)의 신입니다. 우리가 생활에서 말하는 야누스 뜻, 야누스의 얼굴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누스의 두 얼굴이라는 말

cait.tistory.com

 

로스쿨 학비 몇년 이렇게나 비싸?

로스쿨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법조인을 양성하고, 또 오랜 시간 고시원에서 청춘을 허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는 취지로 시작했지만, 로스쿨의 비싼 학비로 인해 현대판 음서제가 아니냐는

ca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