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과일

INFO/Food|2020. 5. 11. 14:04
c
c
c
c

날씨가 더워지면서 장을 봐온 후에 갖가지 음식들을 냉장고로 바로 직행시키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냉장고에 넣으면 되려 상태가 좋지 않게 되어버리는 음식도 있고 혹은 냉장고 안에 있는 다른 음식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들도 있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및 과일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과일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양파

0123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는 냉장고에 넣지 마세요.

양파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양파 냄새로 인해 다른 음식이 빨리 상할 수 있습니다.

또 양파 자체도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조직이 더 빠르게 물러져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껍질을 벗겨낸 양파라면, 랩이나 1회용 용기로 냄새와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한 후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껍질째 있는 양파의 경우에는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마늘

마늘 보관방법


깐마늘이 아닌 통마늘을 사온 경우라면 냉장고에 넣으면 안됩니다.

통마늘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습기를 흡수하여 마늘이 물컹해지고 싹이 나거나 곰팡이가 쉽게 생깁니다.

통마늘은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하지만, 깐마늘의 경우라면 밀봉을 잘 한채로 냉장보관 하면 됩니다.



감자, 고구마

012

감자와 고구마 역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감자나 고구마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녹말 성분이 당류로 변하고 풍미가 소실됩니다.

햇빛에 두게 되면 쉽게 싹이 나고, 감자의 경우 초록색으로 변하게 되므로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감자를 보관할 때는 종이나 신문지로 감싸거나 구멍 뚫린 비닐봉투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012

샌드위치와 같은 일부 빵 종류를 제외하고는 냉장고에 빵을 보관하면, 빵의 건조가 빨라져 빵이 딱딱하고 맛없어지게 되므로 냉장고에 보관을 피해주세요.

(하지만 살 때부터 이미 냉장보관으로 판매하던 빵류는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은 아주 늦게 먹을 빵이 아니라면, 빵집에서 포장해준 그대로 보관하되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만약 사온 빵이 많이 남아서 금방 먹을 수 없다면, 냉동실에 밀봉하여 보관 후, 먹기 2~3시간 전에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하면 됩니다.


012

꿀을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꿀이 굳어 버립니다.

꿀은 낮은 온도에서는 포도당이 결정을 만들기 때문에 15도 이하에서는 굳어 버립니다.

꿀은 뚜껑을 잘 닫아 직사광선을 피하고 상온에 보관하면 됩니다.


토마토

012

여름은 토마토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기 때문에 토마토를 사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토마토 역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이라는 사실!

특히나 초록색 토마토의 경우 냉장고에 넣으면 토마토가 숙성되는 것을 막습니다.

빨간 토마토라도 냉장고에 보관하면, 토마토의 화학구조가 변형되어 토마토의 맛을 내는 휘발성 성분의 양이 감소하여 토마토의 풍미가 죽습니다.



바나나

0123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일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바나나입니다.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면 특히 초록색 바나나는 익지 않아 딱딱합니다.

노란색 바나나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게 되면, 바나나가 쉽게 검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검게 변하는 이유는, 냉장온도에서는 바나나 세포벽들이 파괴되어 과일의 소화 효소들을 잃게 되면서 검게 변하는 것이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보관방법


아보카도는 최근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아보카도 역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드를 실온에 두면 숙성이 너무 빨리 되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서는 밀봉하지 않은 갈색 (황색) 봉투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사과

012

사과를 사오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과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다른 야채들이 빨리 상해버리게 하므로, 냉장고에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실온에 둔 사과를 오래 보관하려면 하나씩 신문지에 싸거나 하나씩 랩으로 포장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오늘은 여름철을 맞아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과 과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운 여름철 음식이 쉽게 상하므로 가급적 빨리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보관법이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