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

INFO/Food|2020. 2. 1. 21:14
c
c
c
c

명절에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난 후 복부팽만증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분들이 있지는 않은가요?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 속에 가스가 자주 차고 속은 더부룩한데 별 다른 이상 증상이 없다면 장내 가스로 인한 복부팽만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큰 증상은 없지만 배가 살살 아프기도 하고, 배가 아프지 않더라도 더부룩한 느낌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복부팽만증은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함으로써 많이 줄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


복부팽만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주어야 합니다.

이에 속하는 음식에는 콩, 양배추, 사과, 자두, 브로콜리 등이 해당되는데요.

그렇다면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빵빵하게 부풀어 오른 배를 차분하게 달래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것은 바로 바나나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원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관 내에 있는 박테리아의 균형을 회복하고 소화과정을 도와줍니다.

또 바나나에는 체내 나트륨을 제거하는데 좋은 칼륨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뱃속에 수분이 고여 불편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저 역시 복부팽만증이 오면, 바나나를 많이 먹어주는데요.

바나나가 소화도 잘 되고 속이 어느 정도 편해져 도움이 되더라고요.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는 혈당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복부지방과 복부팽만을 유발하는 염증과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도 도움이 되어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


최근 다양한 효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건강식품인 치아씨드 역시 복부팽만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치아씨드에는 식이섬유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및 혈당 수치를 안정화 하는데 도움을 주어 뱃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우유 반컵에 치아씨드 1티스푼을 넣고 불린 후에 계피가루를 살짝 뿌려서 먹어주면 복부팽만증에 도움이 됩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요구르트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복부팽만증에 좋지 않으므로 플레인 요거트를 섭취해줍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위에 호두나 아몬드와 같은 토핑을 얹어서 먹으면 단백질, 칼슘, 비타민D, 그리고 복부팽만증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뿐 아니라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식이섬유까지 공급할 수 있어 일석이조가 아닌 일석사조 오조까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먹어주면, 뱃속이 더부룩해지는 것을 막아줄 뿐 아니라 플레인 요거트를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복부팽만증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상시 매일 꾸준하게 유산균을 섭취해주는 것도 만성 복부팽만증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저는 복부팽만증을 자주는 아니지만 더러 겪는데요.

유산균을 먹고부터는 복부팽만증 증상이 없더라고요.

하지만 유산균을 끊었을 때는 또 복부팽만증으로 고생할 때가 있고요.

그래서 요새는 가급적 유산균을 꾸준히 먹어주고 있답니다.



소금 함량이 높은 음식, 소화가 잘 안 되는 당분 및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들은 복부팽만증을 유발하거나 복부팽만증을 더욱 심하게 하므로 피해 주도록 합니다.


당장 뱃속 가스로 인해 불편하신 분들은 약국에서 파는 뱃속 까스제거약을 드셔 보셔도 좋을 거예요.

약국에서 파는 저렴한 뱃속 가스제거약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까스앤프리 츄정 가격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