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피검사 비용 및 후기

INFO/Health|2022. 9. 24. 05:30
c
c
c
c

나이가 먹으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는지 몸 여기저기가 이상이 오는것 같습니다.

2개월 전에는 갑가지 며칠 간격으로 두드러기가 막 올라오더라고요.

피부과에 갔다가 알레르기 피검사 권유를 받고, 비용 정보 포함한 피검사 후기를 올립니다.

알레르기 피검사를 생각하고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알레르기 피검사 비용 및 후기

알레르기 피검사

 

저는 평소에 비염을 달고 사는데요.

정도가 심한 날에는 지ㄹ텍을 먹어줍니다.

그러면 증상이 괜찮아져서 집에 지ㄹ텍을 상비해두고 사는데요.

 

지난 6월에는 갑자기 온 몸에 두드러기가 며칠 간격으로 올라오더라고요.

원인은 모르겠는데 엉덩이쪽을 시작해서, 등쪽까지 올라오고 허벅지에도 콜린성 알레르기 같은게 올라와서 가려워서 잠을 잘 수 없을 지경이라 이때도 그냥 지ㄹ텍 먹고 가려움이 호전되면 잠자리에 들곤 했습니다.

저는 이게 특히 밤에 잠 자기 전에 올라왔습니다.

 

이게 주당 2회 정도씩 반복되다 보니 아무래도 피부과를 가보는게 좋겠다 싶어서 피부과를 방문했습니다.

이런 증상을 2주 정도 겪고 피부과를 방문했습니다.

피부과에 방문 당시에는 증상은 가라앉아있었으나 증상이 올라왔을 때 찍어둔 사진을 보여드렸더니 알레르기 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우선 주사를 맞고 가기를 권해주시고, 약 처방전도 3일치를 써주셨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피검사를 해볼 것을 권유하셔서 피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알레르기 피검사 가격

비용이 비쌀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비용이 많이 비싸지는 않더라고요.

저는 4만원이라는 안내를 받고, 피검사 진행을 했는데요.

병원비는 정확하게 40,200원이었습니다.

 

 

피검사 비용에 그날 병원 진료 받은것 까지 합해서 이 비용이 나왔던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봐도 알레르기 피검사 비용은 4만원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방문했던 피부과가 좀 비싼 곳이라 좀 더 비싸게 나온건 아닐까 했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대부분 이 가격을 받을것 같습니다.

피검사는 그냥 일반적인 건강검진 할 때 하는 피검사처럼 간단하게 피 뽑고 끝났습니다.

 

알레르기 피검사 결과 및 후기

저는 피검사를 목요일에 받았는데 보통 2,3일 정도면 검사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토요일이 끼어 있으니 차주 월요일 방문을 할 때 미리 병원에 연락해서 검사 결과가 나왔는지 문의하고 방문하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는 화요일에 볼일이 있어 외출할 일이 있어, 넉넉하게 화요일에 방문해서 알레르기 피검사 결과지를 받고, 의사 선생님 상담을 받고 왔습니다.

 

알레르기 혈액검사
알레르기 혈액검사

 

제가 받았던 검사는 MAST 알레르기 테스트였습니다.

한 번의 피검사로 다양한 우리 주변의 알레르기 원인을 찾아 검사해주는 테스트입니다.

 

알레르기 검사 항목
알레르기 검사 항목

집먼지, 진드기, 달걀, 아몬드, 돼지고기, 소고기 등 다양한 알레르기 유발 인자들에 대해 검사가 됩니다.

 

알레르기 검사 항목 2
알레르기 검사 항목 2

 

효모, 달걀, 완두콩,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 음식, 고양이털, 개털 등 다양한 원인에 대해 검사가 진행됩니다.

대략 200여가지 정도 항목 정도로 검사를 하는데요.

 

나중에 의사 선생님 상담할 때 들어보니, 이 검사는 보편적으로 그나마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 원인에 대해 검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검사에 나오지 않은 다른 알레르기 원인 물질이 있을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제가 비염이 심해서 집먼지 진드기 같은거에 알레르기가 있겠거니 하고 살았는데 의외로 저는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는 없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알레릭명과 알레르기 원인 물지, 그리고 내 결과 양성 및 음성을 표기해줍니다.

진드기 부분에 0.28이 그나마 높은 수치인데요.

이 정도로는 알레르기를 거의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의외의 검사 결과를 받았는데요.

 

밀가루 알레르기
밀가루 알레르기

 

제가 의외로 밀가루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습니다.

밀가루 음식 자주 먹는데 아직까지 밀가루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은 나타난 적이 없는것 같다 말씀드리니, 제 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라서 증상이 미약하거나 간혹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참고로 알레르기 수치 및 강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레르기 수치
알레르기 수치

 

0.70 이상 정도부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킨다고 보면 되고, 3.5 이상부터는 유의를 하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다행히 저는 3.5 이상이 나온 항목은 없었습니다.

 

제 피검사 결과 다소 높게 나온 또 다른 항목은 바퀴벌레였습니다.

 

바퀴벌레 알레르기
바퀴벌레 알레르기

 

수치는 높지 않았지만 혹시라도 집에 바퀴벌레가 생긴다면 주의를 해야겠어요.

 

저의 약 2주간 계속되던 두드러기 증상은 피부과 가서 주사 맞고, 약 처방 받아 약 잘먹고나니 다행히 더 이상 증세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는 좀 잦은 간격으로 발생한다면 바로 병원 가서 주사 맞고, 약 먹고 해야겠어요.

알레르기 피검사는 글쎄..

그냥 내가 어떤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지를 돈 좀 주고 알았구나 하는 정도였습니다.

이건 제가 수치가 높게 나온 항목이 없었어서 만족도가 쏘쏘한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증세가 저처럼 심하다면 한 번쯤 받아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것도 같은게, 저는 항상 제가 알레르기 비염이 집먼지 진드기때문인줄 알았는데 그런게 아니었다는 걸 알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피검사가 세상 모든 알레르기성 물질을 다 검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검사 결과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고 했는데요.

저는 평소에 특정 몇 몇 생선 알에 알레르기가 있는데, 피검사 결과에는 해당 알레르기 물질에 대한 검사가 없기 때문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다행인지 저는 이런 생선알 들은 어렸을 때 먹어보고 온 몸으로 알게 되어서 문제는 없습니다만, 모든 물질이 포함되는 것은 아니므로 평소 알레르기 반응이 잘 일어나는 분들은 알레르기 피검사 항목 결과에 나오지 않은 물질이었더라도 주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알레르기 피검사 결과 및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