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INFO/Health|2020. 12. 23. 22:17
c
c
c
c

여름에는 땀이 많이 나면서 특히 발냄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겨울이라고 해도 예외는 아닙니다.

두꺼운 양말이라든지, 부츠나 내부에 털이 있는 신발 등으로 인해 발냄새가 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발냄새가 고민이신 분들은 집중해 주세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발냄새가 나게 되는 원인은 바로 땀입니다.

발에 땀이 차서 축축해지게 되면, 피부 각질층이 불어나게 됩니다.

세균이 불어난 각질을 갉아먹으면서 '이소발레릭산' 등의 화학물질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발냄새입니다.



자 그럼 발냄새가 나는 원인을 알았으니 이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 잘 씻기

발냄새 안나게 하는법


너무 당연한 얘기인가요?

하지만 발냄새를 없애기 위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바로 발을 잘 씻어주는 것입니다.

발을 씻을 때 올바른 방법으로 씻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발을 씻을 때, 발가락 사이 사이를 잘 씻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발톱 속 부분도 때가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씻어주세요.


발 전용 세제를 사용한다거나, 풋솔트나 풋스크럽과 같은 제품으로 발을 닦아주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풋솔트나 아로마오일 등을 이용해서 족욕을 해주면 발의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굳이 족욕기 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세수대야에 40도 정도의 물을 담고 10~15분 정도 발을 담가줍니다.

풋솔트나 아로마오일이 없다면 집에 남아도는 혹은 먹고 남은 녹차 티백을 넣어주거나, 이마저도 없다면 굵은 소금 약간 혹은 식초를 넣어서 족욕을 해주어도 발냄새 없애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식초를 사용할 때는 한두방울이면 족합니다.



또 발을 씻고난 후에는 수건으로 꼼꼼히 잘 닦아준 후, 드라이기 등을 사용하여 발을 건조하게 잘 말려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양말은 면양말

발냄새 없애는 방법


예쁜 패션 양말도 좋지만, 발냄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땀 흡수가 잘되는 면양말을 신어주세요.

특히나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맨발에 운동화나 단화 등을 신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특히 발에 땀이 많이 차서 발냄새가 많이 나는 케이스라면, 여분의 양말을 두어켤레 더 준비해서 다니면서 점심 때나 틈 날 때 갈아신어 발을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발가락 사이도 특히나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면으로 된 발가락 양말을 신어주는 것 역시 발냄새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 No!

발냄새 커피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엄청난데요.

요새 식후에 커피는 필수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 콜라 등과 같이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땀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또 강한 향신료 역시 땀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발냄새가 심한 분들은 카페인 섭취나 향신료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신발은 다른 신발을 번갈아 가며

신발 발냄새


한 신발을 매일 신는 것은 발냄새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아직 신발 안에 스며든 땀이 채 마르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발냄새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두세 켤레 정도의 신발을 번갈아 신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직장인들이라면, 사무실에서는 사무실용 슬리퍼를 하나 구비해 두고, 슬리퍼를 신고 생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발 건조


여성분들의 경우, 겨울철에 부츠, 혹은 안에 털이 든 신발, 어그부츠 등과 같은 경우 특히나 밤새 안 말라 있기 쉽습니다.

이틀 연속 신어야 한다면, 발냄새 고민이 될 수 있을텐데요.

신발 안을 뽀송하게 유지시켜 주고 냄새를 잡아주는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으므로 구입하셔서 이런 제품을 뿌려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됩니다.

저는 위의 제품을 ABC마트에서 구입했는데요.

가격도 그다지 비싸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마 ABC마트 외에도 올리브영이나 랄라블라 같은 드럭스토어 등에도 판매할 것 같습니다.



또 큰 방법은 아니지만, 신발 속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때는 10원짜리 동전중 최근에 나온 작은것 말고 옛날에 나온 좀 큰 10원짜리 동전을 쓰셔야 합니다.

10원짜리 동전에는 구리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구리가 냄새를 없애고 세균을 죽이는 능력이 있기 때문인데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한증이 문제라면

발 다한증


발에 유난히 땀이 많이 나는 경우를 발다한증이라고 합니다.

발 다한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발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혹은 무좀이 있는 분들도 발냄새가 심하게 나는데요.

이럴 때는 근본 원인인 발다한증 혹은 무좀을 치료해 주셔야 합니다.

발냄새


다한증의 경우에는 약물요법, 보톡스요법, 이온영동요법, 수술요법 등 다양한 치료법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병원에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좀이 심한 경우 역시 병원을 통해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발냄새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크게 심하지 않은 분들의 경우, 1번에서 알려드린 발을 씻을 때 잘 씻어주고 잘 말려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그럼 발내새 없는 상쾌한 하루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