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건강검진 결과 언제 나올까요

Review|2020. 12. 20. 04:58
c
c
c
c

저는 지난 달에서야 드디어 올해가 가기 전에 국가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남편이 계속 국가건강검진 결과 언제 나오냐고 저한테 닥달을 하는 바람에 엄청 자주 조회를 해봤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국가건강검진 결과에 대한 정보를 나눠볼까 합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

국가건강검진 결과


참고로 저는 2020년 11월 17일에 신림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에서 국가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2주 정도 후에 우편 결과가 날아오고, 그 뒤에 약 30일 이후에는 건강보험 어플인 The건강보험 어플을 통해 건강검진 결과를 알수 있다고 나와 있었는데요.

연말이라 사람이 많을 때 국가건강검진을 받아서인지 혹은 큰 병원에서 받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검진 결과가 한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 언제

남편이 항상 제 걱정을 염려하고 있었기에, 자꾸 국가건강검진 결과 언제 나오냐고 닥달을 해서 매일 건강보험 어플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봐도 감감 무소식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우편으로 결과 받기를 신청했습니다.

그래서 검진을 받았던 양지병원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물어봤습니다.

12월 10일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12월 11일쯤에 발송할 계획이라고 며칠만 기다리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던 중, 건강보험 어플인 The건강보험에서 먼저 결과가 조회가 되었습니다.

12월 17일에 결과가 조회되었으니 한달만에 결과가 어플에서 조회되었습니다.

어플에서 건강검진 결과 조회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우선, 스토어에서 The건강보험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혹은 The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도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되는데요.

다음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검진로드맵 결과>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걸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 확인


여기에서 <건강검진결과조회>를 선택하시면 내가 받은 건강검진 결과가 나오는데요.


국가건강검진 결과확인하기


여기에 나오는 결과는 아직은 암 검사 받은 결과만 나오고 자세한 것들은 나오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혹시나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조금이라도 빨리 확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암(위, 유방, 자궁경부) 부분을 클릭하면 암 검진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국가건강검진 결과 우편물은 언제 받았을까요?

바로 다음날인 12월 18일에 받았답니다.

건강검진을 받고 한달이 조금 넘게 걸려서나 우편물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분들을 보니 큰 병이 있다거나 한다면 병원에서 검진 결과 나오자마자 바로 전화로 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이건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강검진 결과 언제


보니까 좀 병원이 작다거나 저처럼 전체적인 검진을 한 군데서 받은게 아닌 경우에는 2주 정도 후에 건강검진 결과를 받으신 분들도 있더라고요.



제가 검진을 받은 신림 양지병원의 경우는 약 31일 후에 우편으로 건강검진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휴대폰, 카톡, 이메일 등으로 결과 받기를 해두었더라면 조금 더 결과를 빨리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참고로 검사 결과 수령 방법 바꾸기 역시 앞서 말씀드린 The건강보험 어플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건강검진 결과


검진결과는 연령대에 따라 받는 검사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검사결과지 장수도 다르게 받게 됩니다.

저는 총 7장의 검진결과지를 받았습니다.


국가 건강검진 결과 보기


신체활동 0회 (운동 전혀 하지 않음)에다가 현재 흡연중으로 표시해서 그런지 건강검진 종합소견이 정상 B (경계)가 나왔네요.


건강검진결과


국가건강검진 결과 언제 나올지 궁금하시다면 일단 한달 정도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래도 너무 안 온다 싶으신 분들은 검진 받으셨던 병원으로 문의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