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간식 추천

INFO/Food|2020. 11. 22. 01:56
c
c
c
c

어제는 교사 임용고시가 있었습니다.

12월 3일이면 수능도 있고요.

요새는 공무원 준비를 하시는 분들, 교사 준비하시는 분들, 대학 입시 준비하시는 분들, 취업 준비를 하시는 분 등 다양한 목적의 수험생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험생 추천 간식으로 어떤 간식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열정도 중요하고 집중력도 좋겠지만, 여기에 좋은 간식을 먹어줌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하면 좋겠지요?


수험생 간식 추천

수험생 간식


어떤 음식들은 섭취를 해줌으로써 우리 뇌건강과 정신 기능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론 오메가3 등과 같은 뇌에 좋은 영양제품 등을 통해 수험생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도 있겠지만, 공부를 하다 보면 쉬이 배고파지는 수험생들에게는 맛있는 여러 가지 간식이 필요합니다.



이왕이면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는 간식이 더 좋겠습니다.

이러한 수험생 간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리류

012

요새는 사시사철 구하기 쉬운 블루베리, 혹은 오늘 마트 가니 벌써 딸기가 나왔던데요.

이러한 블루베리, 딸기, 블루베리, 아사히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과일들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듬뿍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니안의 주요 효능 중 하나는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베리류

그로 인해 안토시아닌은 학습과 기억력에 관여하는 신경 세포의 생성을 도와주며, 세포 과정을 촉진하는 신호 경로를 개선하여 정신적인 수행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만약 이러한 과일을 직접 섭취하는 것도 바쁘다거나 혹은 밖에서 공부를 해서 베리류 간식을 챙겨 먹기 어렵다면 가볍게 베리류 주스를 마셔주는 것도 효과가 있답니다.


초콜릿

012

수험생들에게 시험 잘 보라고 많이 주는 선물 중 하나가 바로 초콜릿인데요.

초콜릿은 수험생 간식으로도 좋답니다.

코코아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듬뿍 함유되어 있는데요.

폴라보노이드는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며,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주어, 결과적으로 기억력을 증진시켜주고 뇌의 반응 시간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수험생을 위한 간식으로 초콜릿을 구매하실 때는 그냥 달달한 아무 초콜릿 보다는 카카오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아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거든요.


달걀

01

삶은 달걀이나 계란후라이와 같은 달걀 요리 역시 수험생에게 좋은 간식이 됩니다.

달걀은 흔히 완전식품이라고 불리우는데요.

달걀 안에는 비타민B1, B2, 셀레늄, 콜린 등과 같은 외에 필요한 영양소가 듬뿍 담겨 있습니다.

계란말이


달걀에 함유된 콜린이라는 성분은 두뇌 발달과 기억력 향상 등에 필요한 신경전달물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 비타민 B1, B2의 경우 이 비타민의 수치가 낮으면 뇌기능이 손상되는 뇌에 중요한 비타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기억 및 인지 성능에 관여하여 역시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랍니다.

특히 달걀 흰자 보다는 노른자에 이와 같은 성분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견과류

견과류


최근 건강을 위해 하루 견과류 등 소단위로 포장해 판매하는 견과류들이 시중에 참 많이 나와 있는데요.

견과류는 성인들의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수험생에게도 좋은 영양 간식입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흔히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피부 외에도 뇌건강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또 견과류에 함유된 아연 역시 뇌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또 견과류는 적당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에게 여러 모로 팔방미인인 영양 간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감귤류

오렌지


마트에 나가보니 귤이많이 저렴해졌더라고요.

게대가 요새는 오렌지 같은 경우는 사시사철 구하기 쉬운것 같습니다.

오렌지, 감귤, 자몽, 라임, 자몽 등의 감귤류 과일에는 헤스페리딘, 퀘르세틴, 루틴 등의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귤

이 성분들은 학습과 기억력 증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 신경세포의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게다가 수험생들은 다른 누구보다도 면역력이 더욱 중요한데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 역시 듬뿍 함유되어 있어 수험생에게 아주 좋은 간식이 된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요새 아보카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아보카도 역시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요새 눈건강을 중시해서 루테인을 따로 사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아보카도는 뇌와 눈에 축적되고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카로티노이드가 들어 있는 루테인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하답니다.

샌드위치 가게 같은 곳에서 요새 아보카도 샌드위치를 팔기도 하니까 사셔 드셔도 좋겠고요.

혹은 집에서 따로 아보카도를 따로 으깨서 잼처럼 빵에 발라서 드신다면 출출함도 해결하고 뇌건강도 지키는 훌류한 수험생 간식이 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수험생 영양 간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항상 건강 챙기면서 공부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삼시세끼 잘 챙겨 드시고, 공부 사이사이 간식은 이왕이면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챙겨 드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INFO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0) 2022.10.27
감 효능 부작용  (1) 2020.11.15
체력 증진 음식 6가지  (0) 2020.09.15
간에 좋은 음식  (0) 2020.08.24
견과류 추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견과류 씨앗류 BEST6  (0) 2020.06.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