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INFO/Food|2020. 5. 9. 22:49
c
c
c
c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피곤은 간 때문이라는 제약 회사의 광고가 한동안 유행 했었는데요.

간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신체 기관 중 안 중요한 기관이 없겠지만, 그 중에서도 간은 해독 작용, 면역체계 유지, 에너지 관리, 호르몬의 분해와 대사에 관여하는 등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간에 독성이 쌓이면 만성 피로 등 다른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간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 역시 간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그럼 어떤 음식들이 간 건강에 좋은지, 오늘은 대표적인 4가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오늘 소개할 간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는 간건강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하는 곳인 리버서포트 (liver support)에서 발표한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

0123456

호두와 같은 견과류들에는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르기닌 성분은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견과류 중 호두에는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간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마늘

01234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동양 뿐 아니라 서양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마늘의 다양한 효능 중 하나가 바로 간 해독 기능이랍니다.

마늘에는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알리신과 셀레늄 성분은 간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마늘에는 황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마늘에 함유된 황 성분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은 그 외에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주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 식품이랍니다.


사과

012345

사과에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함유된 플로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데, 담즙은 우리 몸 속에서 해독 작용을 합니다.

또 사과에 함유된 펙틴이라는 성분은 우리 혈액 속에 든 금속 성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로 고통받는 우리 몸에 더더욱 좋은 과일이랍니다.



브로콜리

012345

브로콜리에는 인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양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비타민C 등과 함께 해독 기능을 합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브로콜리 외에도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우리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오늘은 간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 건강에 가장 좋지 않은 것은 역시 음주입니다.

음주를 절제하고, 간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주어 평상시 간 건강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