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 부작용

INFO/Food|2020. 4. 1. 01:29
c
c
c
c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계속해서 커피를 마시다 보니 몸도 별로 안 좋아지는 것 같고 해서 요새 다른 차를 좀 마셔볼까 하고 차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덥지도 차지도 않은 구기자의 효능 그리고 구기자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은 남성에게도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그럼 구기자의 효능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 효능



진시황은 불로장생에 좋다 하여 구기자를 먹었다고 합니다.

비록 진시황은 불로장생을 하지는 못했지만,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는 좋은 음식이랍니다.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며 기력이 왕성해지고, 다리와 허리 힘이 강해지는 효능이 있다 하여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구기자가 발기부전 증상을 완화하고 성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구기자


구기자 효능이 남성에게만 효과가 있냐 하면 그것은 아닙니다.

구기자는 여성에게도 좋은데요.

구기자 성분 중에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하시켜주고, 호르몬 작용에 관여하기 때문에 생리전 증후군 및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 효능에는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 수험생이 먹어도 좋습니다.


구기자 치매


구기자에는 베타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 대사를 촉진시키며 지방 축적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며, 베타인 성분은 지방간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기자의 항산화 효능은 아로니아의 2배라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복부지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구기자 효능에는 면역력 증진이 있는데요.

구기자에는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또한 비타민A와 비티민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코로나, 감기와 같은 질병들은 면역력이 약하면 쉽게 걸리게 되는데요.

구기자로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기자 열매


구기자에 함유된 리놀레산 성분은 알츠하이머 초기 증상,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뇌에 좋은 음식입니다.

리놀레산 성분은 치매유발 성분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세포에 축정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구기자


해외의 셀럽인 미란다커의 건강관리 비법 중 하나도 역시 구기자라고 합니다.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시켜 간세포를 재생시켜 줍니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는 염증이 제거되는 효과가 있어 만성간염, 간경변증 등을 앓고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습니다.


구기자차


구기자에는 안토시아닌과 레티놀, 폴레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구기자 효능에는 탈모 완화 효과가 있는데요.

구기자를 달인 물로 천연 린스를 만들어 쓰면 탈모 예방 및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는 건구기자 혹은 분말가루 형태를 구매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구기자라고 하지만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좋은 성분들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지요?


구기자 부작용 하루권장량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등의 구기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이나, 장이 안 좋은 사람은 반드시 적정량을 잘 지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구기자의 하루 권장 섭취량을 잘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구기자 적정 하루 섭취량은 하루 10알 ~ 20알 정도가 좋습니다.

차로 마실 경우에는 하루 3잔까지, 만약 가루 형태로 섭취한다면 티스푼으로 하루 3스푼 정도가 적절합니다.

'INFO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 효능 칼로리 당근 음식 궁합  (0) 2020.04.13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총정리  (0) 2020.04.05
봄나물 종류 효능  (0) 2020.03.18
폐에 좋은차 6가지  (0) 2020.03.02
혈압 낮추는 음식 9가지  (0) 2020.03.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