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 낫는 방법으로 감기 물리쳐요

INFO/Health|2019. 11. 3. 01:50
c
c
c
c


요즘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감기 빨리 낫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절기 혹은 날씨가 추워지면 몸에서 체온을 맞추느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작은 날씨 변화에도 감기에 잘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을 높여두어 감기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미 걸려버린 감기라면 빨리 나아야 할텐데요.

감기가 작은 병 같으면서도 온갖 의욕을 상실하게 해버려서 감기 걸리면 빨리 떨쳐내버리고 싶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은 한 가지만 실행할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을 실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감기


코가 막혔다면

약국에 가서 감기에 걸렸다고 코막힘 완화제를 구입해서 사용하면, 비강의 염증을 줄여주고 콧물 생성 속도를 낮추어 주어 효과가 좋습니다.

저도 코감기 걸렸을 때 스프레이 형태의 약을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요.

효과가 진짜 좋더라고요.

코를 풀어주는게 좋다 풀어주는게 좋지 않다라라는 부분은 학계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감기 빨리 낫는 방법


콧물이 흘러내릴 정도로 콧물이 나오는 경우에는 코를 풀어주고, 따뜻한 물만 마셔줘도 콧물이 많이 완화되므로 약국에 갈 수 없는 경우에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 주세요.

코를 너무 자주 풀게 되면 코쪽 피부도 많이 건조하고 벗겨지기까지 하는데다가, 콧속에도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흘러내릴 때만 잘 풀어주도록 합니다.


수분 공급

감기에 걸렸을 때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맹물보다는 비타민C와 당분이 함유된 꿀레몬차를 만들어 먹는 것도 감기를 빨리 낫게 해줍니다.

또, 생강차 역시 감기에 좋습니다.

따뜻한 물과 꿀은 목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좋으며, 레몬은 막힌 코를 뚫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 역시 염증을 치료하는데 전반적으로 도움을 주므로 꿀레몬차는 감기에 좋습니다.


감기에 좋은차


저같은 경우, 감기에 걸렸을 때 쏠라씨나 레모나같은 비타민C를 약과 함께 챙겨 먹는데요.

약국에 물어보니 비타민C가 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카페인은 감기를 악화시키므로 감기에 걸렸을 때는 커피는 마시지 말아주세요.


병원 가기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특히나 감기 몸살에는 병원에 가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감기에 걸리면 근육통을 항상 동반하는 감기 몸살을 앓는데요.

어떤 약보다도 병원 가서 주사 한 방 맞아주고, 처방전 받아 약을 먹는 것이 가장 감기가 빨리 낫더라고요.

보통 감기에 걸리면 내과에 가는데요.

목감기나 콧물이 심한 감기일 경우에는 이비인후과에 가는 것이 더 효과가 좋으니 참고하세요.



휴식 취하기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면 항상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길 많이 쉬어주라고 하는데요.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기 위해서는 몸이 휴식을 취해야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고, 낮잠도 자주고 하면서 몸을 많이 쉬어주세요.


감기 빨리 낫는법


또 집안에 가습기를 켜두면 공기가 촉촉해져서 목감기나 코감기에 특히나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가 따로 없다면 물에 적신 수건을 살짝 짜서 방안에 두 세장 정도 걸어두는 것으로도 가습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혹시 감기에 걸리신 분들은 위의 감기 빨리 낫는 방법들을 잘 실행하시어 얼른 낫도록 하세요.

'INFO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막힌코 뚫는법  (0) 2019.11.11
차멀미 안하는 방법  (0) 2019.11.10
비타민D 섭취하는 방법들  (0) 2019.11.08
스트레스 흰머리 유발해요  (0) 2019.11.07
가위 눌리는 이유와 가위눌림 대처법  (0) 2019.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