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일일권장량

INFO/Food|2020. 2. 10. 06:56
c
c
c
c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시서스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그리서어로 '담쟁이 덩굴'을 뜻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일일권장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부작용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와 아프리카, 아라비아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다년생 식물로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로 불리웁니다.

시서스는 인도에서는 수천년전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시서스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서스 효능


시서스가루


우리가 지방을 먹게 되면 이것이 잘 흐부될 수 있디록 잘게 부수는 성분이 리파아제인데요.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은 우리가 음식을 섭취했을 때, 지방으로 흡수되도록 돕는 췌장의 리파아제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지방을 먹어도 흡수가 덜 되게 하고, 지방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시서스 효능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능에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 뱃살을 감소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가수 이지혜씨가 출산 후 시서스가루를 통해 5주만에 16kg을 감량하여 시서스의 다이어트 효능을 입증한 바가 있지요.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우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는데요.

세로토닌이 감소하면 폭식을 불러일으키는데, 세로토닌을 촉진시켜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랩틴,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네틱의 분비도 도와주어 체중 조절에 특히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는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관절염 환자의 통증 정도를 나타내는 '우막 스코어'에서 시서스를 8주간 섭취한 후, 우막 스코어가 31%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시서스가 염증 완화로 인한 통증 조절에도 도움을 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시서스


또 시서스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를 가장 편하게 먹는 법은 알약 형태를 섭취하는 것인데요.

분말 형태로 된 시서스가루를 구입하신 분이라면 이렇게 드셔 보세요.


시서스가루 먹는법


시서스 가루는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마시거나 혹은 커피 거름종이에 2~3티스푼의 시서스가루를 넣고 차처럼 우려 마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에는 차의 형태로 마시는 것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시서스분말 먹는법


시서스가루를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되는데요.

이때는 가루가 덩어리져서 목넘기는 느낌이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체에 걸러서 뿌려주면 좋습니다.


시서스 일일권장량

시서스의 일일권장량은 원래 500mg이지만, 우리가 흔히 사먹게 되는 시서스가루는 시서스 추출물로 섭취하기 때문에 일일권장량 300mg을 반드시 지켜 복용하도록 하세요.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일반적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시서스에는 밀, 우유, 콩, 달걀,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와 같은 음식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또 시서스 부작용으로는 드물게 두통, 설사, 복통, 입마름 등이 나타난 바가 있는데요.

위와 같은 경우는 대부분 시서스를 과다 복용한 사람들에게 발생한 부작용이므로 일일권장량을 잘 지켜 섭취하도록 합니다.

또, 어린이나 임산부, 혈당 강화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