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INFO/Food|2020. 1. 20. 01:12
c
c
c
c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감기 예방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면역력 증진이 중요한데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거론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로얄제리 이지요.

오늘은 로얄제리 효능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로얄제리는 고대부터 장수와 회춘의 약으로 여겼으며,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 마가릿대처의 건강비결로도 사랑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로얄제리 효능 부작용


로얄제리 효능


로얄제리는 여왕벌의 먹이로, 일벌들이 유충을 기르는 시기에만 분비하며, 약 반년 동안 키운 벌집에서 500g 정도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물질입니다.

여왕벌만이 로얄제리를 먹을 수 있는데, 로얄제리를 먹고 자란 여왕벌은 약 30 ~ 40일간 사는 일반 일벌들과는 달리 몸집은 3배, 평균 수명은 30 ~ 40배에 이릅니다.

여왕벌은 일벌과 태생적인 유전은 같지만, 로얄젤리를 섭취하고 성장력과 생명력에 차이를 보이는 것이지요.


로얄제리 효능


로열젤리 효능


로얄제리는 <왕유>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이것은 일벌의 머리에 있는 특수한 분비샘에서 생산됩니다.


로얄젤리 효능



로얄제리는 글루타민, 아르지닌 등 17종의 아미노산과 판토텐산, 비타민B2, B6 등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고단백 고영양 음식입니다.

다른 음식들에는 들어있지 않은 로얄제리에만 들어 있는 유일한 성분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로열락틴과 하이드록시 데센산이랍니다.


로열젤리 부작용



로열락틴은 일반 유충이 여왕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주요한 역할을 하는 생리활성 물질인데요.

로얄제리에 함유된 로열락틴의 효능은 세포의 생성 및 회복 기능을 촉진시켜 줍니다.

또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로열락틴은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갱년기 이후 생기는 건망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촉진 뿐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얄제리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드셔도 좋습니다.



로얄제리에 함유된 하이도록시 데센산은 성인병 예방, 항암 효과, 그리고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성인병 예방 및 완화 뿐 아니라, 앞서도 알려드린 면역력 강화 효능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로얄제리 부작용


로얄제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특히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열젤리에 함유된 미네랄, 칼슘, 비타민B2, 비타민B6, 비오틴 등의 성분은 세포 재생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2012년 생체의학 상급 연구개발공사에 게재된 연구에서는 로얄제리가 신경을 보호하여 알츠하이머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실리기도 하였습니다.


로얄제리


갱년기 여성의 경우에는 로얄제리를 섭취할 때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가 더 좋은데요.

비타민E는 산화에 의한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며 불균형한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로얄제리 섭취 시 주의할점

요새는 분말, 알약 형태, 생로얄제리 등 다양한 형태의 로얄제리가 출시되고 있는데요.

만약 분말 형태의 로얄제리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핵심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찬물 혹은 미온수에 타서 드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또 매실, 오렌지, 레몬과 같은 비타민C가 고용량으로 들어 있는 과일과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로얄제리 효능이 약화 혹은 없어지므로 위와 같은 과일들과 로얄제리를 함께 드시지 않도록 하세요.


이와 같이 다양한 효능을 가진 로얄제리이지만 로얄제리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아보고 섭취하여야 겠습니다.


로얄제리 부작용


꿀벌


로얄제리는 다양한 성분으로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로얄제리는 꽃가루나 꿀, 혹은 벌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소 꿀이나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로얄제리를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 임산부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에도 태아 혹은 아이가 꽃이나 꿀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