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방법 10가지

INFO/Life|2020. 1. 8. 10:46
c
c
c
c

전 키가 작은 편인데요.

제가 어렸을 때 저희 부모님은 키크는 방법 같은 것들에는 관심이 없으셨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엄마, 아빠 모두 키가 크셨고 친가 외가 사람들 모두 키가 보통 이상은 다들 됐었으니까요.

제가 어릴 때 부모님이 키크는 방법들을 좀 알아보시고 저한테 여러 가지 시행들을 해주셨다면 제 키가 좀 더 크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유전자 상으로는 키가 보통 이상은 되어야 정상인데, 아무래도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이 제 키를 작게 만든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자녀 혹은 본인의 키가 작아 고민인 분들을 위해 키크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크는 방법 10가지


키크는 방법


1. 식단

키가 크려면 건강한 식사를 해주는 것은 당연하지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해야 키가 잘 큽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이 복합 탄수화물도 잘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복합 탄수화물은 감자와 곡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키가 크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단백질인데요.

단백질은 근육과 같은 신체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키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크는 식단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되, 기름기가 많은 고기들은 비만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 보다는 닭고기나 생선, 콩, 두부와 같은 저지방 단백질 식단이 좋습니다.

매끼 식사에 단백질을 추가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부터 고기 먹기가 좀 그렇기 때문에 참치 샐러드라든지, 달걀이 들어간 요리를 먹어주면 좋답니다.


2. 1일 1달걀 섭취


달걀 키


매일 달걀 하나를 섭취한 아이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아이들보다 키가 더 잘 컸다고 합니다.

달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이므로 매일 달걀을 여러 가지 형태로 섭취하게끔 도와주세요.


3. 유제품 섭취


요구르트


우유를 많이 먹으면 키가 큰다고들 하는데요.

실제로 개그맨 이홍렬씨의 경우, 본인 키가 워낙 작기 때문에 자녀들 키가 걱정이 되어 어릴 때부터 우유를 많이 먹이고 운동도 많이 하게 했다고 합니다.

아빠의 노력 덕분인지 개그맨 이홍렬씨 아들들은 키가 작지 않습니다.

매일 우유를 섭취해주고,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요구르트나 치즈의 형태로 유제품을 섭취하도록 합시다.

간식도 치즈나 요구르트 등으로 유제품을 섭취하게 해주면 좋습니다.


4. 비타민 복용하기


비타민 키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은 비타민A와 비타민D가 뼈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제품으로 충분한 칼슘을 섭취했더라도 비타민D를 섭취해주면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키 크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요즘 아이들은 이른 등교와 늦은 귀가 시간으로 인해 햇빛 비타민이라 불리우는 비타민D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유제품만 먹어준다고 해서 능사가 아니므로 별도로 멀티 비타민, 비타민D 등의 비타민 보충제를 섭취하면 키크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운동하기


키크는 운동


키크는 방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저같은 경우, 어렸을 때 집에만 있고 밖에 나가 잘 뛰어놀지를 않은 것도 키가 크지 않은데 큰 영향을 미친것 같습니다.

반면 제 여동생은 어렸을 때 밖에 나가 노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 아이였어요.

그때문인지 몰라도 여동생은 편식에도 불구하고 키가 167cm까지 컸답니다.

편식을 안했더라면 더 많이 컸을 것이라는게 엄마의 의견입니다.


매일 30분씩 이상씩 운동을 하면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농구, 댄스 등의 성장 자극이 되는 운동이 도움이 되며 하다 못해 산책을 하더라도 매일 30분 이상씩 운동을 해주는 것이 키가 크는데 있어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운동량은 키가 크는데 되려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지나친 운동은 삼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좋은 자세 유지하기

올바르지 못한 자세 역시 키 성장을 방해합니다.

걸을 때는 상체와 등을 곧게 펴주도록 하고, 어깨를 뒤로 젖혀주며 턱을 들고 걷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학생들의 경우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 등을 곧게 펴고 앉는 습관을 들여야 키가 잘 클 수 있습니다.


7. 충분한 수면


키크는 방법 10가지


중국에서는 어린 아이들을 아주 이른 시간부터 재운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키 크라고 그런다고 하더라고요.

중국 북방 지역에 가보면 키가 큰 사람들이 많은데 그래서인가 싶기도 하더군요.


일상 생활을 하는 낮시간 동안 근육이 분해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가져야 신체가 더 튼튼해집니다.

그리고 잠을 잘 때 키크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 크는데 필요한 수면 시간은 2세 미만은 13 ~ 22시간, 3 ~ 5세 어린이는 11 ~ 13시간의 수면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6 ~ 7세 어린이는 9 ~ 10시간, 8 ~ 14세 어린이들은 8 ~ 9시간 이상의 잠을 자 주어야 키가 잘 큽니다.

15 ~ 18세 청소년의 경우 최소 8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을 확보해줘야 키가 잘 클 수 있습니다.


8. 스트레칭 1

스트레칭 역시 키크는 방법 중 아주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어린 아기들에게 부모님들이 키 잘 크라고 다리를 곧게 펴주면서 일명 "쭉쭉이"를 시행해주는데요.

이와 같은 스트레칭을 성장기에 해주면 좋습니다.

누워서 머리 위로 양팔을 올려 몸을 위아래로 늘린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그러면 척추가 줄어들어 키가 줄어들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여 줍니다.


9.  스트레칭 2

엎드린 상태에서 배만 지면에 닿게 하고, 머리쪽과 팔 그리고 다리는 들어올려 활의 형태가 되게 합니다.

이 상태를 약 10초간 유지하고 다시 내린 후, 10초 쉬고 하는 동작을 하루 5회 이상 실시합니다.

이 역시 척추를 펴주면서 키를 늘릴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10. 병원 방문


성장호르몬주사


이건 최후의 수단인데요.

여러 가지를 실행해봐도 키가 크지 않는다거나 또래에 비해 키가 너무 작은 경우 병원에 가서 성장판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혀 있으면 키가 더 이상 크지 않는데요.

그리고 병원에서 성장호르몬 주사를 맞는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키를 키울 수 있습니다.



요새는 키가 곧 자신감이다 할만큼 키가 중요한 한국 사회가 된 것 같은데요.

특히나 그 잣대는 남자들에게 더 엄격한 것 같더라고요.


오늘 키크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성장기에 충분한 영양과 운동, 수면으로 키 클 수 있을 때 많이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여자이긴 하지만 이제 나이가 먹었음에도 키가 이만큼 밖에 안 자란게 평생 한이거든요.

어릴 때 편식도 많이 하고, 운동도 안하고, 잠도 많이 자주지 않은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들이 있었던것 같은데요.

제가 어릴때부터 키가 작았지만, 남들이 다들 "엄마 아빠 다 큰데 키 클거야." 라는 말만 믿었는데, 결론은 키작녀가 되어버렸답니다.

우리 아이가 혹은 본인이 키가 작다면, 위의 키크는 방법 10가지 열심히 실행하셔서 꼭 성장기에 키를 많이 많이 키우시기 바랍니다.

'INFO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 7가지  (0) 2020.02.03
공기정화식물 BEST5  (0) 2020.01.13
순대국 만들기 세상 간단함  (0) 2020.01.06
롯데리아 메뉴 가격 칼로리  (0) 2020.01.05
칫솔 교체시기 관리법  (0) 2020.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