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독소배출방법 생활속 간단한 습관으로

INFO/Health|2019. 12. 5. 13:28

"우리 체내에 쌓인 독소로

몸 속 정화 시스템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현대인들은 미세먼지로 인해 또 우리가 먹는 음식들의 여러 가지 식품첨가물들에 의해 또 여러 가지 세제 등 우리 몸에 독소를 쌓이게 하는 성분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체내 독소 배출방법 중 간단하게 우리가 실천해볼만한 것들을 알아보도록 해요.


체내 독소 배출 방법


체내 독소배출방법


가벼운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혈액과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주어 우리 체내에 있는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특히나 아침에 일어나 시행하는 스트레칭은 밤 사이 굳어 있던 근육을 풀어 주어 노폐물 배출을 좀 더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침대에서 바로 일어나 스트레칭 하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침대에 누운채로 몸을 활 모양으로 좌우로 흔들어 주는 정도의 가벼운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

혹은 양 팔을 들고 가볍게 흔들어주고, 또 양 다리를 들어 가볍게 흔들어 주는 정도의 작은 스트레칭으로도 체내 독소배출 방법이 됩니다.


반신욕

따뜻한 물로 반신욕을 하게 되면 땀이 배출되는데요.

이렇게 땀을 빼주면 체내 독소를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땀은 99%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 체온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지만, 땀에는 유해 미네랄을 내보내는 효과도 있습니다.

체내 독소배출을 위해서는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을 사용하기 보다는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디톡스에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물 자주 마시기


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순환이 잘 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집니다.


차 마시기


독소배출에 좋은 차


차를 마셔주는 것 또한 체내 독소배출방법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 전에 마셔주는 차가 디톡스에 좀 더 좋은데요.

그것이 어렵다면 평상시에 차를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체내 독소배출에 효과적입니다.

디톡스로 좋은 차들에는 매실차, 녹차, 꿀차, 생강홍차 등이 있는데요.

매실차는 살균력이 있기 때문에 장내 나쁜 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녹차는 해독 작용이 뛰어난 차이며, 꿀차는 뇌의 에너지원인 당분을 공급하여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시키며 장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생강홍차의 경우 홍차의 이뇨작용으로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되며, 생강에는 살균효과가 있어 생강홍차는 디톡스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홍차는 생강차+홍차를 더해서 만들어 드시면 되며, 여기에 꿀을 첨가하면 더욱 좋은 디톡스 차가 됩니다.



산책하기

특히나 겨울이 되면 날씨도 춥고 움직이기 싫어 외출이 꺼려지는데요.

햇볕을 쬐며 바깥 활동을 해주는 것이 체내 독소 배출에 좋습니다.

활동을 하지 않으면 장이 잘 움직이지 않아 변비가 생기고 장내 노폐물이 축적되게 되는데요.

하루 10분정도 만이라도 햇볕을 쬐며 산책을 해주는 것이 장운동에 도움이 됩니다.

단, 이때 겨울이라도 얼굴에 선크림은 꼭 바르고 나가야 합니다.


배 마사지

잠 자기 전에 10분간 배 위에 양손을 겹쳐서 얹은 후에 위아래로 마사지를 해주고 다음, 배꼽을 중심으로 둥글게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려주며 마사지를 해줍니다.

잠 자기 전에 배 마사지를 해주면 장기에 물리적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체내 독소배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 것들이므로 오늘부터 한두가지씩이라도 챙겨서 꼭 해보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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