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나

INFO/Health|2019. 11. 24. 03:24
c
c
c
c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에 익숙해져 있는데요.

이로 인해 요즘은 20대 30대 젊은 분들도 탈모로 걱정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요새는 잦은 탈색과 염색으로 인해 모발의 힘이 약해져 탈모가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탈모는 남성의 전유물이라 여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증상은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새는 여성 탈모의 경우 폐경,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발생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번에 마리텔을 보는데, 여에스더 선생님이 나와 탈모약에 관한 강의를 해주셨는데 엄청나게 많은 젊은 분들의 호응을 받는것을 보고, 요새 젊은 사람들이 탈모가 진짜 심각하긴 하구나 하고 느꼈는데요.

탈모로 걱정이 많으시다면, 아래의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 보도록 하세요.


여성 탈모


우선 탈모 자가 진단부터 해보도록 할까요?


탈모 자가 진단

앞머리카락과 뒷머리카락을 만져보고, 앞머리쪽의 머리카락이 더 힘이 없고 가늘다면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이미 이런 탈모의 증세를 보이고 있다면, 가족 중에 탈모인 사람이 있는지, 또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 이상이라면, '삐~!" 탈모 위험 신호 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정수리쪽에 탈모가 오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은 정수리쪽과 뒷머리쪽의 머리카락 굵기와 힘을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정수리쪽 머리카락이 뒷머리카락에 비해 가늘고 힘이 없어 잘 빠진다면 탈모 위험성이 있거나 혹은 이미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두피 건강에 좋은 음식들, 탈모의 원인이 되는 두피 염증을 줄여주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건강과 모근에 좋은 음식들로는 해바라기씨, 계란, 고기, 두부, 생선, 흑임자, 검정콩, 포도, 블루베리, 칡 등의 음식이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특히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바라기씨가 있는데요.

해바라기씨는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은 혈류의 흐름을 개선해주어 두피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성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 뿐 아니라 호두, 참깨 등도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를 구하기 어렵다면 다른 대체 견과류를 섭취해 보도록 하세요.


탈모 콩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는 모낭 옆 피지선이 피지를 과다 분비하여 탈모를 일으키기 때문에 두피염을 예방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또 두피 염증을 막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음식이 좋은데요.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고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는 음식들은 우엉, 연근, 파인애플, 강낭콩, 완두콩, 미역, 다시마, 김 등으로 비오틴이 들어 있는 음식들이 도움이 됩니다.



검은콩, 완두콩, 강낭콩과 같은 콩류 역시 탈모 예방에 좋음 음식들인데요.

콩에는 필수지방산이라 불리는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 콩에 함유된 사포닌의 부작용이 바로 요오드를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것인데요.

콩을 먹고 있다면 부족한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를 함께 섭취하여 요오드를 반드시 보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오드가 부족할 경우 역시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해조류를 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


양파 역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양파는 알려진 바와 같이 항염, 항균 작용이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남성형 M자탈모, 정수리 탈모, 원형 탈모 등 스트레스성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어 고민이 되신다면 먹거나 바르는 탈모약에만 투자 하지 마시고, 탈모에 좋은 음식들도 함께 섭취하여 앞으로 더 진행될 탈모를 막도록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