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빼는법

INFO/Health|2021. 2. 28. 10:56
c
c
c
c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눈에 보이는 살만 빼려고 노력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건강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내장지방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내장지방은 숨은 비만으로,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빼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법

 

피부 밑에 쌓인 지방을 피하지방이라 합니다.

내장지방이란, 복근의 안쪽이나 우리 내장인 간이나 장과 같은 장기의 주위에 쌓인 지방을 가리킵니다.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내장지방이 많이 쌓인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뚱뚱해 보이지도 않고, 체질량 수치도 정상인 경우가 많아 본인은 지방과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장지방이 위험한 이유는, 내장지방은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을 생성하는데, 이 물질은 혈압과 혈당, 혈중 지질 등에 영향을 미쳐,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게 되면 뇌졸중, 치매, 심근경색 등이 발병할 위험률이 올라갑니다.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 위험한 이유는, 지방이 한 자리에 가만히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혈액 속으로 지방산 형태로 빠져나오기 때문인데요.

혈액으로 흘러나온 지방이 혈류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우리 몸 속 혈관, 심장, 간 등에 쌓여 각종 문제를 일으킵니다.

 

 

건강에 치명적인 내장지방을 없애야 하겠는데요.

그럼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저탄수화물 식사하기

설탕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은 내장지방의 적입니다.

정제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내장지방이 쉽게 축적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포도당을 분해하기 위해 우리 몸에서는 인슐린을 생성 분비합ㄴ디ㅏ.

인슐린은 지방합성을 촞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없애려면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단백질 섭취하기

육류나 생선 등의 단백질은 글루카곤을 활성화시켜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 육류를 섭취할 때 지방이 많은 삼겹살 같은 것을 먹지 말고 살코기 위주의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앞서 탄수화물을 줄이라 말씀드렸는데요.

탄수화물 섭취가 줄어들면, 우리 몸은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빼서 사용하게 되므로 근육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단백질을 섭취하되 살코기 위주, 혹은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 생선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좋습니다.

 

 

야채 섭취

 

당연한 얘기지만, 내장지방 빼는법에 있어 중요한 점은 야채를 많이 먹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과일에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일을 먹고 싶다면 단맛이 나는 과일 보다는 자몽과 같은 신맛이 나는 과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지방이 덜 쌓입니다.

그러므로 야채류도 꼭 많이 섭취해주도록 하세요.

 

유산소 운동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이 꼭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특히 그냥 천천히 걷는 산책정도 보다는 다소 격렬한 운동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평소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분이 격렬한 운동을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조깅과 같은 운동으로도 충분히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하면 장기 사이에 끼어 있는 중성지방이 잘 연소되기 때문입니다.

운동 강도는 몸에 살짝 땀이 나고 심장이 빠르게 뛰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정도면 되기 때문에 조깅과 같은 운동으로도 내장지방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단, 운동은 주 3회 이상, 한번에 30분 이상은 꼭 해주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양을 차츰 양을 늘려나간다면, 내장지방과 이별할 수 있습니다.

 

공복 유지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식사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식사를 할 때 천천히 먹는 것 역시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공복시간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적어도 자기 전 3시간에는 음식 섭취를 하지 않도록 하세요.

 

 

내장지방 빼는법 더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12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해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공복을 유지하게 되면, 몸 속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지면서 몸에서는 지방을 분해하게 됩니다.

이 시간이 보통 평균적으로 12시간입니다.

낮시간에는 활동도 해야 하고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따라서 저녁을 일찍 먹고 다음날 아침 혹은 점심 식사의 간격을 12시간 이상 공복 상태로 유지해주면 조금 더 쉽게 공복 유지하기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비만이신 분들은 지방대사가 이뤄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공복 유지 시행은 건강을 위해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만 해주도록 하세요.

 

오늘은 내장지방 빼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내장지방을 빼는데 있어서는 식단관리와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나의 건강을 위해, 꾸준히 실천해보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