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총정리

INFO/Food|2020. 4. 5. 22:50
c
c
c
c

코로나로 인해 집콕 시간이 늘어나면서 확찐자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살이 안 찔줄 알았지만 계속해서 집콕을 하다 보니 살이 찌는데, 왜 뱃살이 이렇게 늘어가는건지...

나이가 먹어서인지 살이 자꾸 배쪽으로 가서 뱃살이 늘어가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뱃살을 빼려면 운동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운동과 더불어 뱃살 빠지게 하는 음식들을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겠지요?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총정리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달걀

달걀


달걀에는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콜린에는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으며,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어 체중 증가를 막아주며, 배에 낀 지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프라이 형태 보다는 달걀찜이라든지, 찐달걀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에는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유지시켜줄 뿐 아니라 변비 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로 배가 나온 분들도 있는데 이러한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몸의 부기를 빼주는데도 효과가 좋답니다.


생강, 계피

뱃살 빼는 음식


생강과 계피는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따뜻한 성질이 있어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지방 유전자를 줄여주어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녹차, 보이차

뱃살 빼는 차


녹차나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내장 지방 비만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나 보이차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의 비만 방지 효과를 내는 차이기도 하지요.

하루에 한 두잔 정도의 보이차나 녹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내장지방 비만 뿐 아니라 늘어난 뱃살을 빼는데도 최고의 음식이기도 합니다.



살코기

닭가슴살 뱃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들 드시는 게 닭가슴살인데요.

닭가슴살과 같은 살코기류들은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켜 주어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기름기가 있는 고기류는 피하고, 닭가슴살, 칠면조의 흰살 부분, 돼지고기를 먹고 싶다면 등심, 소고기 안심 등과 같은 부위를 먹으면 좋습니다.


고추

고추


매운맛을 내는 고추 역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고추 속 매운 맛을 내는 핵심 성분인 캡사이신은 체내 교감신경을 활성화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의하면, 고추 속 캡사이신이 에너지 연소를 원활하게 하는 수용체를 자극하고 지방을 소모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비만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몽

자몽


새콤하고 씁쓸한 맛의 자몽은 체내 지방을 태우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자몽 속에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나리진이라는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활성화 하여 우리 체내의 지방을 태우는 환경으로 만들어줍니다.

자몽은 100g당 칼로리도 30kcal에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일 뿐 아니라 기본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


콩, 땅콩, 해바라기씨, 아몬드, 호두 등의 식물성 단백질은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거기에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견과류에 풍부하게 비타민E는 피부에도 좋아 요새는 견과류를 매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견과류에 포함된 식물성 지방역시 지방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되려 뱃살을 늘릴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호박

단호박


저칼로리에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단호박 역시 뱃살을 빼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단호박은 100g당 70kcal로 칼로리도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주며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효과, 피부 미용, 그리고 호르몬 균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몸의 부기를 빼는데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여러 모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음식이랍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는데도 도움이 되며, 파인애플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주고 배변 활동을 수월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또 체내의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주며,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평소 뱃속에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에게 파인애플이 좋습니다.


사과

사과


빨간색 사과 역시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빨간색 사과와 같은 붉은 색의 과일들은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사과 속의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지방을 낮춰주어 뱃살을 빼는데 효과가 좋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깻잎

깻잎


각종 녹색잎 채소들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거예요.

그중에서 깻잎은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다 고소한 맛도 있는데요.

칼로리도 100g당 41kcal로 낮을 뿐 더러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거기에 깻잎에는 페릴케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효과가 좋답니다.



이 외에도 뱃살을 빼려면 백미 보다는 잡곡밥을 먹어 식이섬유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집 밖에 나가기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으로 꾸준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 빼기

또 수면이 부족해도 뱃살이 쉽게 찌기 때문에 하루 7~9시간 정도의 적정량의 수면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뱃살이 늘었다고 해서 지방 섭취를 단절하면, 되려 뱃살을 늘리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견과류, 혹은 요리를 할 때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 등으로 지방을 적정량 섭취해주는 것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적절한 운동과 뱃살 빼는데 좋은 음식 섭취로, 뱃살을 빼서 아름다움과 건강 모두 챙기도록 하세요.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


'INFO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빈혈에 좋은 음식  (0) 2020.04.16
당근 효능 칼로리 당근 음식 궁합  (0) 2020.04.13
구기자 효능 부작용  (0) 2020.04.01
봄나물 종류 효능  (0) 2020.03.18
폐에 좋은차 6가지  (0) 2020.03.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