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 과일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INFO/Food|2020. 2. 7. 20:57
c
c
c
c

어제도 과음하고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을 찾고 계신가요?

저는 술을 마시면, 당일에는 괜찮은데 다음날 하루 종일 시체놀이를 한답니다.

심한 날은 다음날 하루 종일 토하고 속이 너무 울렁거리고 머리도 아프고 해서 술은 잘 마시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 예전에는 숙취 해소에 주로 갈아만든 배를 사먹거나 바나나 우유를 먹곤 했는데요.

배가 정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걸까요?

저는 달달한거 먹으면 그나마 좀 나은지라 달달한 음료수 위주, 숙취해소 과일들을 먹곤 했는데요.

숙취해소 과일에는 어떤 과일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 과일


숙취해소 과일


숙취현상은 몸 속에서 알코올 성분을 다 분해하지 못하여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와 같은 물질이 체내에 남아 나타나게 됩니다.

숙취 해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과당, 유기산이 풍부한 과일들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 사진


감에는 알데히드를 쉽게 분해하는 과당과 비타민C가 듬뿍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입니다.

감은 술을 마시면서 안주로 먹어도 좋고, 술 먹은 다음날 감을 먹어도 좋은데요.

감에 들어 있는 타닌과 펙틴 성분은 장의 알코올 흡수를 늦추거나 방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감을 먹으면 혈중알코올 농도가 낮아지고, 체내의 알코올을 체외로 빠르게 배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감에 들어 있는 카탈라아제 등의 효소는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숙취 해소에 그만이랍니다.



배 사진


배는 85%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로,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섭취하면 숙취 예방에 효과가 좋으며, 술을 마신 후에 먹어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예전에 한참 갈아만든 배가 숙취해소용 음료로 인기가 높기 전부터 갈아만든배를 숙취해소용으로 먹어주었었는데요.

우연히 먹게 되었는데, 숙취 해소에 상당히 도움이 되서 그 다음부터 항상 숙취해소용으로 먹어주었는데, 이게 언젠가부터 외국인이 뽑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로 알려지면서 숙취해소 음료로 인기가 높아지더라고요.

배 자체가 역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이었기 때문이었네요.


매실


매실 사진


매실은 음식과 혈액 등에 있는 독을 해독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식중독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소화가 안 될 때도 매실액을 마셔주면 도움이 되지요.

이러한 매실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 효능 또한 있어서 숙취 해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 매실에 함유된 피루브산 성분은 음주로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여, 숙취해소에 더욱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구기자


구기자


동의보감에 기록된 구기자 효능은 신장 기능을 강화하여 간 기능을 증가시킨다고 나와 있습니다.

구기자는 술에 지친 간을 보호할 뿐 아니라 눈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각종 한약재와 민간약초로도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구기자에는 단백질, 칼슘, 철분, 루틴, 비타민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보호에 뛰어난 식품입니다.

술로 지친 간 회복을 위해서 구기자를 먹어주면 좋습니다.

구기자는 액으로 나온 형태를 마시거나, 혹은 건조한 구기자나 구기자분말을 차로 끓여 마시면 됩니다.


자몽


자몽 사진


씁쓸하고 신맛 때문에 손이 잘 가지 않는 과일인 자몽이지만, 숙취해소나 다이어트에는 그만인 과일이 바로 자몽인데요.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 분해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자몽 반개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채울 만틈,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음으로 인해 푸석푸석해진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사진


술을 마시게 되면 우리 몸속에 있던 비타민A, 비타민B, 칼륨 등의 영양소들이 파괴되거나 배출되게 되어 감소하게 되는데요.

아보카도는 이러한 영양소들을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음주 후에 체내에서 빠져나간 칼륨을 보충해주어 어지러움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 뿐 아니라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도와줍니다.



여러 가지 숙취해소 과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적당히 마셔주는 것이겠지요?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이 손상될 뿐 아니라, 뇌세포 보호 기능을 하는 크레아틴과 같은 물질이 감소하며, 세포박 성분인 콜린도 줄어들게 되어 뇌에도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과음을 한 다음 날에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여기에 숙취해소 과일이나 음료, 차 등을 섭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