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

INFO/Food|2019. 12. 10. 19:49
c
c
c
c

날이 추워진 요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경우 움직이기도 싫고 해서 살이 좀 찌고 있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오늘은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날씨도 마침 추워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효과와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차를 마셔주면 체내 수분 공급 뿐 아니라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되겠지요?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이번 겨울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를 마시면서 몸매 관리에도 신경 써보도록 하세요.


다이어트 차종류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


보이차

세계 10대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보이차는 양귀비가 황실에서 마신 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요새는 겨울 뿐 아니라 사시사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종류로 매일 보이차를 한 두잔 드시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요.

보이차에 함유된 카데킨 성분이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폴리페놀 일종인 갈산 성분은 리파이제 효소를 엊게하여 체내 지방 흡수를 막아주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보이차에 함유된 카데킨 성분은 지방 세포의 숫자 뿐 아니라 크기도 감소시켜 비만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녹차와 홍차에도 갈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갈산 성분은 발효를 많이 할수록 더 높아지기 때문에 보이차에 든 갈산은 녹차에 비해 약 14배나 높다고 합니다.

또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이 붕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공복 호르몬인 그렐린 분비를 억제하여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기초 대사량 증가를 가져옵니다.

다만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합니다.

카페인 부작용을 줄이려면 보이차를 물에 우려낸 후 첫 물은 버리고, 다시 새물에 보이차를 우려내면 카페인이 줄어듭니다.


팥차

팥차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차종류 중 하나인데요.


팥차


팥의 사포닌 성분이중성지방 축적을 막아주며, 지방세포 크기를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팥에 함유된 사포닌과 칼륨 성분은 혈압 조절, 부기 완화, 노폐물 배출 등에 효과가 좋은데요.

거기에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B1 등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할 수 있는 각종 미네랄 및 영양분을 보충해 주기에도 좋은 차입니다.

특히 평소 부종이 있거나 자극적인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었던 분들은 팥차를 마셔주면 노폐물도 배출시켜 줄 뿐 아니라 부기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팥차은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을 섭취하셔도 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팥을 깨끗하게 씻은 후 팥을 팔팔 끓인 후 거품을 걷어낸 후 거기에서 나온 물을 마시면 집에서 만드는 간단한 팥차가 되겠습니다.


단, 팥차를 과도하게 마시면 이뇨 작용이 지나치게 활발해져 만성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금하셔야 합니다.

또 팥차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콩팥 기능이 많이 약하신 분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

여신의 꽃으로 불리우는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차는 클레오파트라가 미모 유지를 위해 마신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


특유의 상큼한 향과 붉은빛을 내는 차로 요새 입소문을 통해 히비스커스차를 마시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히비스커스차에 들어 있는 하이드록구연산(HCA) 성분은 다이어트 보조제에도 널리 쓰이고 있는 성분입니다.

HCA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을 막아줍니다.

한국인들의 경우 밥과 면 등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편인데요.

그래서 한국인에게 더더욱 알맞은 다이어트 차종류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피부 탄력 저하나 피부 푸석함이 뒤따를 수 있는데요.

히비스커스차에는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각종 차들에는 카페인이 함유된 경우가 많은데 히비스커스차에는 카페인이 없어 카페인 부작용에 대한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마테차

남미 사람들의 국민음료인 마테차는 녹차, 커피와 함께 세계 3대차로 꼽힙니다.


마테차


마테차 속의 클로로겐산과 판토텐산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마테차이는 13가지 비타민과 함께 철분, 아연, 칼슘 등 각종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중 부족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영양성분을 채우는데도 좋습니다.

마테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마시는 샐러드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하여 장 건강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면 쉽게 일어나는 변비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삼 속에도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 혈관 건강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마테차는 운동 중 마시게 되면 탄수화물 분해를 도와 칼로리 소모를 가속화 시키므로 운동 중에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식전에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차종류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따뜻한 차와 함께 몸매 관리도 하시고 더욱 예뻐지시길 바랍니다.

'INFO >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당 낮추는 음식  (0) 2019.12.24
맥주 칼로리 - 맥주 마시면 살찔까?  (0) 2019.12.14
도토리 효능  (0) 2019.12.02
영양 가득 배추 효능 보관법  (0) 2019.11.30
12월 제철음식 효능과 함께 알아보기  (0) 2019.11.29

댓글()